윈도우10 종류와 싸게사는 방법! 꿀팁
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LIFE

윈도우10 종류와 싸게사는 방법! 꿀팁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엔 윈도우 싸게 구매하는 팁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저도 컴퓨터 새로 교체하면서 구입한 방법이에요!

 

네이버쇼핑에서 구입하려면 10만원 중후반정도에 가격대가 형성되어있죠

 

제가 알려드리는 방법으로 구입하시면 1만원 아래의 가격으로 구입하실 수 있어요!

 

그럼 window10 종류부터 구입방법까지 쭉 소개해드릴게요

 

 


윈도우10 운영체제의 종류

윈도우10 홈(Windows 10 Home)

윈도우10 프로(Windows 10 Pro)

윈도우10 엔터프라이즈(Windows 10 Enterprise)

윈도우10 교육(Windows 10 Education)

 

윈도우10 구입 방식에 따른 분류

윈도우10 FPP

FPP는 Full Pakage Produck의 약자로 윈도우 설치 USB를 배송해주는 방식이에요

FPP는 한대의 PC에 여러번 재설치가 가능하고 컴퓨터 메인보드가 바뀌어도 재설치 할 수 있어요

지금 소개해드리는 구입 방식 중에서는 가장 비싼 편입니다

 

 

윈도우10 DSP

DSP는 Delivery Services Pakage의 약자로 윈도우10 라이센스가 컴퓨터 메인보드에 귀속되는 방식이에요

최초에 설치한 컴퓨터가 메인보드만 바뀌지 않는다면 재설치 가능하지만, 메인보드가 바뀐다면 재설치 할 수 없습니다.

 

 

★ 윈도우10 ESD

ESD는 Electronic Software Distribution의 약자로 CD나 USB 없이 라이센스 키만 구입하는 방식이에요.

실물을 구입하는게 아니라 온라인 쇼핑몰에서 윈도우10 ESD 버전을 구입하면 이메일로 시리얼키만 수신하게 됩니다.

가장 저렴하고 제가 구입한 방식이에요

 

 

윈도우10 OEM

OEM은 Original Equipment Manufacturing의 약자로 기업에서 윈도우10가 기본으로 탑재 된 컴퓨터를 판매할 때 사용해요. 구입한 컴퓨터에서만 설치 및 사용이 가능하고 다른 컴퓨터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기본적인 바탕지식은 이정도면 충분하고 윈도우10을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저렴한 구입방법은 몇가지가 있는데 이전버전 윈도우를 싸게 구입한 뒤 윈도우10으로 무료업그레이드 하는 방법이 있고

보통 많이 사용하는 방법은 윈도우10 ESP버전을 구입하는 방법이에요.

제가 구입한 방법이기도 하죠

 

이 방법은 온라인으로 결재하고 라이센스 키를 이메일로 받아서 설치하는 방법인데 아무래도 온라인거래다 보니까 조금 부담스러운건 사실이에요 가격도 너무 저렴해서 불안하기도 하고요

 

그래서 그나마 걱정을 덜 수 있는 방법은 아주 저렴한 제품을 찾기보다는 판매횟수가 많은 제품을 찾는 것이 단돈 몇백원, 몇천원 아끼는 것 보다 심적 부담이 덜해서 추천드립니다.

 

일단 처음 윈도우를 구입할 생각이 든다면 포털에 검색을 해볼거에요

 

 

저도 지금 검색을 해봤는데 굉장히 비싸죠.

옛날에 우리나라에 저작권개념이 적었을때 불법으로 무료로 많이 사용했었는데 15만원이 넘는 돈을 주고 사려니까 부담스러워요

 

저같은 경우에는 부모님이 사주신 컴퓨터를 항상 쓰다가 처음으로 제가 컴퓨터를 사게되면서 윈도우를 처음 사는거라 이렇게 비싼 줄은 상상도 못했었구요

 

저도 그래서 처음에 불법으로 사용 할 생각은 없으니 어떻게 싸게 살 방법이 없나 엄청 찾아다녔었죠 ㅋㅋㅋ 벌써 몇년 전 이야기네요

 

그래서 이 포스팅을 시작하면서 옛날에 구입했던 내역을 이메일에서 찾아봤어요

 

 

이게 제가 샀던 구입내역이에요

 

8달러에 샀으니 1만원 이하로 구입했죠??

 

이메일발송이다보니 배송료도 없구요!!

 

지금 다시봐도 정말 싸게 샀네요 ㅋㅋㅋ

 

역시 인터넷발품을 팔아야 이익을 보는 것 같아요

 

이 포스팅을 쓰면서 혹시나 지금은 가격이 올랐나 궁금해서 찾아보니까 아직 비슷하더라구요!

 

이쯤에서 제가 산 방법을 소개해드리자면

 

저는 위에서도 말씀드렸지만 윈도우10 Pro, ESP버전으로 구입을 했어요

 

가장 싸게 사는 방법은 EBAY(이베이)에서 구입하는 방법이에요

 

EBAY에 접속하셔서 "WINDOW10 HOME ESP" 라고 검색을 하시면 바로 뜹니다

 

 

짜잔!

7.27달러 보이시죠??

500명이 넘는 사람들이 평가를 했네요

그렇다면 구입한 숫자는 그 이상이겠죠

 

가장 중요한것은 금액도 금액이지만 비슷한 금액중에 평가 수를 확인하는 것입니다

 

위에도 말씀드렸지만 인터넷거래다보니 위험성도 있기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구매하고 구매평을 남긴 제품을 구입하시는게 일반적인 구매자가 신뢰를 얻을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인 것 같아요

 

저도 이런방식으로 구매를 했구요 3년이 지난 아직까지도 만족스럽게 사용중입니다!

 

결재도 해외결재 되는 카드만 있다면 간편하구요!!

 

윈도우10 구입하실 일 있으시면 꼭 이 방법으로 구입하시길 바래요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감사합니당~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