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etch UP] 스케치업 "초간단", 불러온 파일 "단위(Unit)" mm로 변경하기!!!
본문 바로가기

Design/Sketch UP

[Sketch UP] 스케치업 "초간단", 불러온 파일 "단위(Unit)" mm로 변경하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스케치업 불러온 파일이 미터법이 아닌 피트(feet)나 인치(inch) 등으로 표현 될 때, 초초 간단하게 단위를 mm 또는 cm, m 로 변경해주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먼저 이전에 포스팅 했던, "3D웨어하우스에서 모델 불러오는 법" 이에요

 

2020/12/16 - [Design/Sketch UP] - [Sketch UP] 스케치업 "작업시간"을 줄여주는 꿀팁! "3D웨어하우스"

 

이런식으로 사이트에서 다른 사람이 작업 했던 파일을 받거나, 작업중 피치못하게 단위를 변경하게 될 때가 있는데요

 

정말 난감하죠

 

저도 예전에 프로젝트 할 때, 미국도면을 받아서 feet 단위를 보고 순간 너무 당황했던 것이 생각나네요

 

하지만 걱정하지 마세요!

당황하는 것은 저 하나로 충분해요!!

마우스 클릭 몇 번 만으로 바로 파일에 있는 모델들의 단위를 미터법 등 원하는 단위로 변경 할 수 있어요!!

 

지금부터 알려드릴게요!

 


일단 길이를 측정 한 상태로 우측 하단 길이 칸을 보세요

 

 

 

 

 

"feet 단위" 로 되어있죠?

 

이건 제가 보여드리기 위해 임의로 표현한 상태에요

 

 

 

 

 

아까 그 상태에서 "Window 탭 - Model info" 를 클릭해주세요

 

 

 

 

 

그렇다면 이렇게 창이 뜰텐데요

 

여기에서 "Units" 카테고리에서 Format의 단위 "Feet 를 mm 또는 원하는 단위" 로 바꿔주면 됩니다. 

 

 

 

 

 

창닫기를 한 후, 기본 화면에서 다시 길이를 재보면 2000mm로 표현되는 것이 보이죠?

 

클릭 몇번 했을 뿐인데 벌써 원하는 단위로 변경이 완료됬어요!

 

정말 빠르고 간단하죠??

 

모르면 땀이 삐질삐질 나지만, 알고나면 너무나 간단한 "스케치업 단위 변경하는 법"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

 

감사합니다~

 

 

반응형